이재명 “尹정부 너무 무능…총선, 수십년 성과 퇴행 막는 일”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12.21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공천관리위 첫 회의…李 “정부·여당 무책임하고, 폭력적”
안규백 위원장 “적재적소 인물 배치해 정권 폭주 막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내년 4월 총선에 대해 “잘못하면 대한민국이 지금까지 수십년간 쌓아 온 모든 성과가 한꺼번에 무너질 수도 있는 퇴행을 막는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전략공천관리위원회 1차 회의에서 “정부·여당이 너무 무능하고, 무책임하고, 폭력적이고 무도하기까지 해서 내년 총선 결과에 따라 이 나라를 완전히 망가뜨리지 않을까 걱정이 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 대표는 “민생 포함한 경제 문제가 심각해 정부가 관심이나 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라며 “안보 문제도 사실상 (북의) 도발을 유도해 군사 충돌을 야기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타당성이 없어 보이지 않아 저도 우려된다”고 말했다.

전략공관위원장인 안규백 의원도 “살을 에는 추위보다 더 냉혹한 것은 정권의 독단과 폭압”이라며 “민생경제가 침몰하는 와중에 대통령은 해외 순방에만 열심이고 ‘좌충우돌 모험주의’ 안보관은 한반도를 더 위험에 빠트렸다”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그렇기에 내년 총선의 시대 정신은 정권 심판이 될 것”이라며 “적소에 적재의 인물을 배치해 정권의 폭주를 막고 국민을 지킬 총선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안 의원이 언급한 전략공천 계획과 관련해 “좋은 정책을 만드는 데 더해 좋은 인물을 어떻게 배치하느냐도 중요하다”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당원의 기대에 걸맞은 좋은 인물을 찾아 배치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