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저격? 이준석 “선출되지 않은 누군가 대한민국 쥐락펴락”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12.27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사람 앞 법과 상식 무력화, 경험하고 싶지 않은 트라우마”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노원구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탈당과 향후 정치 행보에 대해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노원구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탈당과 향후 정치 행보에 대해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는 27일 “선출되지 않은 누군가가 모든 유무형의 권력을 휘두르며 대한민국을 쥐락펴락하는 모습, 그 사람 앞에서 법과 상식 마저 무력화되는 모습이 반복되는 것은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은 트라우마”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서울 노원구 한 음식점에서 진행한 탈당 기자회견에서 “탄핵을 겪으며 비선은 있고 비전은 없는 대한민국을 다시는 용납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저는 잠시 보수정당에 찾아왔던 찰나와도 같은 봄을 영원으로 만들어내지 못한 스스로를 다시한번 반성한다. 그들의 권력욕을 상식선에서 대했고 진압하지 못했던 오류를 반성한다. 모든 것이 제 부족한 탓”이라고 했다.

이어 “국민의힘에 제가 가지고 있던 모든 정치적 자산을 포기한다. 과거의 영광과 유산에 미련을 둔 사람은 선명한 미래를 그릴 수 없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이 전 대표는 “탄핵의 상처를 겪은 당원들에게 어떻게든 승리의 기쁨을 안겨야 하는 당위적 목표 속에서 때로는 대선 후보를 강하게 억제해야 할 필요가 있었다”며 “젊은 세대가 정치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당내의 시대착오적 관성과 강하게 맞서야 할 필요도 있었다. 좋았던 결과보다도 그 과정이 불편하셨던 당원이 계신다면 이 자리를 빌려 죄송하다고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미 몇 달 전 책임 있는 사람으로부터 총괄 선거대책위원장등 의 자리도 제안받은 적이 있다. 그런데 전혀 마음이 동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제 선택은 제 개인에 대한 처우, 저에게 가해진 아픈 기억 때문에 하는 것이 아니다. 저는 고개를 들어 과거가 아닌 미래를 봤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비상상태에 놓인 것은 당이 아니고 대한민국”이라고 규정한 뒤 “마냥 기다릴 수 없다. 정확히는 대한민국이 변화가 없는 정치판을 바라보며 기다릴 수 없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