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의원 일동 “민주주의 위협하는 모든 폭력에 반대”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1.03 1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치인을 표적으로 한 테러를 강력히 규탄”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비상의원총회를 마치며 당 대표 피습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비상의원총회를 마치며 당 대표 피습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전원은 3일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과 관련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모든 폭력에 반대한다”는 내용의 입장문을 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이 대표 사건 관련 비상의원총회 직후 민주당 의원 공동 입장문을 발표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자유로운 정치활동을 위축시키는 모든 종류의 폭력과 혐오에 반대한다”며 “민주당 전체 국회의원은 생각과 의견의 차이를 폭력과 혐오로 무너트리려는 테러에 깊은 우려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주요 정치인을 표적으로 한 테러를 강력히 규탄하며 이 대표의 빠른 회복과 쾌유를 기원한다”고 했다.

또한 민주당 의원들은 “경찰 등 수사기관은 사건의 중대성을 깊이 인식하고,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해야 한다”며 “수사 과정에서 정치적 고려나 축소, 왜곡 시도가 일어난다면 이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새해에도 민생과 경제가 어렵다. 민주당은 민생과 경제회복을 위한 산적한 과제들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며 “당 운영도 차질 없이 이루어질 것임을 밝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걱정과 성원으로 함께 해주시는 국민과 당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때일수록 차분하고 절제된 마음으로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