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습격범’ 당적 밝혀질까…국힘·민주 중앙당사 압수수색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4.01.03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당 관계자 협조 속 당원명부 확인 착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습격한 피의자 김아무개(66)씨가 1월2일 부산 연제구 부산경찰청으로 압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습격한 피의자 김아무개(66)씨가 1월2일 부산 연제구 부산경찰청으로 압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습격한 김아무개(66)씨의 당적을 두고 설왕설래가 오가는 가운데 경찰은 김씨의 당적 확인을 위한 여야 중앙당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3일 경찰 등에 따르면, 부산경찰청 수사본부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국민의힘과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앞서 발부받은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경찰은 이번 사건의 피해자가 제1야당의 대표인만큼, 피의자 김씨의 당적이 범행 동기를 규명하는데 중요한 단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현행 정당법 제24조 4항은 ‘범죄수사를 위한 당원명부의 조사에는 법관이 발부하는 영장이 있어야 한다’고 규정한다. 이에 경찰은 법원서 영장을 발부받은 뒤 이날 여야 중앙당 관계자의 협조 아래 김씨의 당적 여부 확인 절차에 들어갔다.

경찰은 김씨의 검거 직후에도 그에게 당적이 있는지 여부를 물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경찰은 당시 김씨의 답변 내용에 대해선 말을 아끼고 있다. 사안이 중대한 만큼,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이 우선이라 판단한 것으로 읽힌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