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격범 숙소로 태워준 인물 누구? “李 지지자, 처음 만난 사이”
  • 김민지 디지털팀 기자 (kimminj2028@gmail.com)
  • 승인 2024.01.06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행 전날 다른 이 대표 지지자 차타고 창원 숙소 도착
경찰 “현재까지 김씨 공범은 확인되지 않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흉기로 찌른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피의자 김아무개씨가 4일 오후 부산 연제구 연제경찰서에서 나와 구속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차량에 탑승해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찌른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피의자 김아무개씨가 4일 오후 부산 연제구 연제경찰서에서 나와 구속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차량에 탑승해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로 구속된 김아무개(67)씨가 범행 전날 다른 이 대표 지지자의 차량을 타고 숙소로 이동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이들이 범행을 공모했을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6일 사정당국 등에 따르면, 김씨는 범행 전날인 지난 1일 충남 아산에서 고속철도(KTX)를 타고 출발해 부산역으로 갔다. 그 후 경남 봉하마을, 양산 평산마을, 울산역, 부산역을 거쳐 오후 부산 가덕도에 도착했다.

흉기 공격을 계획한 김씨가 이 대표 방문지를 미리 답사한 것으로 추정된다.

김씨는 1일 오후 8시께 부산 가덕도에서 약 10km 떨어진 경남 창원 용원동의 한 모텔에 투숙했는데 여기서 이 대표 지지자의 외제차에서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김씨는 “처음 만난 이 대표 지지자의 차를 타고 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진다.

충남 아산에 거주해 부산 지리에 낯선 김씨가 이 대표를 응원하러 온 다른 지지자를 만나 차를 얻어 탔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모텔에서 하룻밤을 잔 김씨는 다음날 택시를 타고 범행 장소인 가덕도 대항전망대로 가서 지지자로 행세하며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김씨 진술과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증거 추출) 조사, 폐쇄회로TV 분석 등을 활용해 전체 범행 동선과 공범 여부를 수사 중이다.

경찰은 “현재까지 김씨 공범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구속된 김씨에 대해 추가 조사를 실시해 다음 주 중 범행 동기를 포함한 최종 수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