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제2부속실’ 추진에 “양두구육…김건희 특검서 시선 돌리려는 시도”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1.07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원하는 건 특검…‘주가조작 의혹’ 진실 요구에 답하라”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7일 국회에서 대통령실 제2부속실 설치 추진 관련 논평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7일 국회에서 대통령실 제2부속실 설치 추진 관련 논평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실의 제2부속실 설치 움직임과 관련해 “‘김건희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대통령실이 엉뚱하게 제2부속실 설치를 추진해 국민의 시선을 돌리려 한다”고 비판했다.

박성준 대변인은 7일 브리핑에서 “국민이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주가조작 의혹을 규명하라고 했지 언제 김 여사를 제대로 보좌하라고 했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특검을 요구하는 국민의 시선을 돌리려는 시도 같은데, 양두구육도 정도가 있다. 제2부속실 설치와 특검은 완전히 별개의 문제”라며 “대통령실은 김 여사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실체적 진실을 요구하는 국민에게 제대로 답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대통령 부인을 제대로 보좌하는 문제는 대통령실이 알아서 하고 국민의 요구에 제대로 답하라”며 “대통령실이 이런 식으로 계속 국민을 우롱한다면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도 막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최혜영 원내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을 통해 “특검법 거부에 따른 국민 저항을 제2부속실 설치로 덮어보겠다니 황당무계한 발상”이라며 “국민이 원한다는 핑계는 대지 말라. 국민이 원하는 것은 제2부속실이 아니라 특검”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제2부속실 설치로 국민 분노가 사그라질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라며 “대통령이 뭐라고 호도해도 국민의 심판을 막을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실은 총선을 앞두고 비서관급 교체 인사와 조직 개편을 단행하면서 제2부속실도 다시 설치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제2부속실은 과거 청와대에서 대통령 배우자 관련 업무를 전담했던 조직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대선 공약으로 제2부속실 폐지를 내걸었고, 취임 후 실제로 폐지한 바 있다.

최 원내대변인은 “이럴 거면 왜 없애지 말라는 제2부속실을 폐지했느냐”며 “당장의 곤란함을 피하기 위해 제2부속실을 만들면서 국민을 팔지 말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