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한동훈, 운동권에 콤플렉스 있나…그만 얘기했으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1.18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영찬 민주당 잔류는 현근택과 무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연합뉴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연합뉴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18일 ’86 운동권 청산’을 주장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군사정권 시절에 양심을 못 가졌거나 하는 콤플렉스가 있는 게 아니라면 그런 얘기 안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임 전 실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한 위원장이 92학번인 것 같은데 본인의 출세를 위해서 바로 고시 공부를 한 거 아닌가”라며 “동시대 학교를 다녔던 친구들, 선후배들한테 미안한 마음을 갖는 게 인간에 대한 예의”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 위원장이 운동권 정치 청산하자고 하려면 나쁜 프레임 정치를 하는 게 아니고 어떤 것이 문제인지를 얘기해야 건강한 토론이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임 전 실장은 민주당에 잔류하기로 한 윤영찬 의원에 대해서는 “윤 의원은 (원칙과 상식) 4명이 같이 해왔던 것 때문에 혼자 벗어나는 데 대한 부담을 많이 느꼈다”며 “마지막에는 하루 전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 성희롱 의혹이 불거져서 고통스러운 상황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윤 의원과 자주 만나면서 그분이 고민해 온 흔적을 아는 저로서는 (현 부원장 논란과 잔류가) 무관하다고 변호하고 싶다”며 “윤 의원이 정상적인 당의 투명하고 공정한 경선 과정을 거쳐서 후보가 될 수 있다면 그런 것은 (총선에) 덧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