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울산시장 선거공작 몸통은 문재인…성역 없는 수사 촉구”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1.18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고검 임종석·조국 재수사 결정에 긴급 기자회견
기자회견하는 김기현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기자회견하는 김기현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김기현 전 국민의힘 대표가 문재인 전 대통령을 ‘울산시장 선거공작 사건의 몸통’이라고 주장하며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전 대표는 18일 오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서울고검이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임 전 비서실장과 조 전 장관에 대한 재기수사 명령을 내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인과응보이자 사필귀정이지만, 당시 무도한 권력의 정치테러 앞에서 무기력할 수밖에 없었던 참담한 기억 탓에 착잡한 심정이다”라고 덧붙였다.

김 전 대표는 “울산시장 선거 공작 의혹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송철호 전 울산시장과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지난해 말 법원이 각각 징역 3년을 선고했지만, 이들은 적반하장으로 아무 제한 없이 돌아다니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 “심지어 황 의원은 올해 총선에 재출마한다고 하고, 민주당은 후보 자격에 아무 흠결이 없다며 큰소리치고 있다”고도 했다.

이어 “임 전 비서실장과 조 전 장관 역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법꾸라지’ 마냥 법망을 피해 나가려 할 것”이라며 “온갖 범죄 혐의에도 이재명 대표는 여전히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고,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짓밟은 부정선거 원흉들은 그 어떤 반성도 없이 총선 출마를 위해 기웃거리는 것이 ‘웃픈 현실’이다”라고 비판했다.

김 전 대표는 송 전 시장과 황 의원, 임 전 비서실장, 조 전 장관 등을 ‘하수인’과 ‘수혜자’라고 규정, 몸통에 해당하는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전 대표는 “뿌리 깊은 민주당의 선거 공작 DNA를 척결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30년지기 친구를 당선시키는 것이 평생소원이라고 했던 문 전 대통령을 반드시 수사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미 지연될 대로 지연된 수사와 재판 탓에 국민의 기억 속에서 사라져가고 있는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의 진실 규명을 위해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며 “공정과 상식의 기틀 아래 대한민국 법치가 여전히 살아있음을 저는 믿는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고검은 이날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과 관련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재수사하기로 결정했다.

서울고검은 “기존 수사기록, 공판기록 및 최근 서울중앙지법 판결 등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울산경찰청 하명수사 및 울산시장 후보자 매수 혐의 부분에 관해 추가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서울중앙지검에 재기수사를 명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