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를 바로잡습니다] 《與 비대위원 박은식 “광주폭동을 민주화 운동으로 포장”…호남 비하 논란》 기사 관련
  • 시사저널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4.01.19 2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저널이 19일 자사 홈페이지에 올린 『與 비대위원 박은식 “광주폭동을 민주화 운동으로 포장”…호남 비하 논란』이라는 제목의 기사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이를 바로잡습니다.

시사저널은 해당 보도에서 박 비대위원이 “광주정신은 공산주의나 주사파 사상 외에 아무것도 없다. 광주정신이 민주화란 것은 포장이고 과장”이라며 “그것이 광주폭동을 민주화 운동으로 포장하여 민주화 성지로 만들고 민주화 유공자법까지 만들어 국민의 세금을 빨아먹고 있다”고 자신이 대표로 있는 호남대안포럼의 단체 메신저 채팅방에 글을 올렸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확인 결과, 해당 글은 박 비대위원이 아니라 다른 회원이 올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한 박 위원은 그 글에 반박 입장을 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시사저널은 해당 내용의 제보를 접한 이후 박 비대위원은 물론 복수의 관계자로 사실 관계를 파악하고자 노력하였지만, 제보 내용에 왜곡이 있었음을 뒤늦게 인지했습니다. 해당 기사로 피해를 입은 박 비대위원은 물론 시사저널 독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시사저널은 향후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