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 한동훈 사퇴 재차 촉구…“與, 중도확장성 가진 다른 인물 필요”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1.23 12: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실, 한동훈 중도확장성 미약한 것을 직시한 것”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신평 변호사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국민의힘은 중도확장성을 가지는 다른 인물이 필요하다”며 사퇴를 재차 촉구했다.

신 변호사는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근 갤럽 여론조사를 언급하며 “한 위원장을 둘러싼, 동화처럼 찬란한 빛을 뿌리는 현상은 사실 국민의힘 강성지지층인 보수, 중도, 진보의 3대 4대 3 구도에서 보수의 3 안에서 일어났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한 위원장이 강력한 팬덤을 형성했고 엄청난 셀럽 효과를 누렸고, 심지어 한 위원장을 본 사람 중 눈물을 펑펑 흘리는 사람까지 생겼는데도 그렇다”며 “이것이 무엇을 말하는지는 이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람에 따라선 더욱이 팬덤 현상의 테투리에 꽁꽁 갇힌 사람은 여론조사 따위가 무슨 소용이 있느냐고 따진다”며 “이렇게 나오면 할 말이 없다. 그러나 실제의 선거는 거의 여론조사를 따라가지 않는가”라고 했다.

신 변호사는 “한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한 대통령실의 근본적 이유는 다름 아니라 한 위원장의 중도확장성이 대단히 미약하다는 데 있다”며 “결국 총선은 정부지원론과 정부견제론의 엄청난 차이에 따라 국민의힘 참패로 끝날 가능성이 대단히 농후하다. 대통령실은 이를 직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과연 한 위원장의 적절치 못한 대선 행보 혹은 그와 가까운 비대위원의 대통령 내외분을 향한 거칠고 무례한 망발, 한 위원장의 그 용인 등이 그 자체만으로서 대통령실의 격분을 초래하여 그런 요구로 이어졌을까”라고 했다.

신 변호사는 “국민의힘은 중도확장성을 가진 다른 인물이 필요하다. 그가 비대위원장으로 국민의힘을 끌고 가야 현재의 여론조사에 나타난 불리함을 극복할 수 있다”며 “정히 한 위원장이 사퇴에 완강히 거부 의사를 표하면 선거대책위원회를 빨리 발족시켜 그 위원장을 중도확장력이 강한 정치인으로 보완하면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연 국민의힘을 아끼는 입장에서 혹은 보수의 총선 승리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선택을 해야 할 것인가”라고 덧붙였다.

앞서 그는 전날에도 한 위원장에 대해 “나라의 지도자가 될 수 있다는 자기 암시를 강하게 걸기 시작했고, 그것이 만든 환상에 완전히 젖어있다”며 “스스로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