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하남 출마 선언…“尹정부 성공해야 위기 놓인 한국 살려”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1.29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드시 승리해 하남의 새로운 도약 이끌 것”
이용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국회에서 22대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용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국회에서 22대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용 국민의힘 의원은 오는 4월 총선에서 경기도 하남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29일 국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수도권에서 처음 가정을 이루고 부모가 돼 자녀를 기르며 행복한 시기를 보냈던 하남에서 소중한 기억을 함께 공유하는 하남시민 여러분의 선택을 받고자 한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하남의 숙원인 교통·교육·일자리·녹지문화공원뿐 아니라 복지·안전·체육·관광까지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수도권에서부터 승리를 거두는 밀알이 되겠다”며 “윤석열 정부가 성공해야만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살려낼 수 있다. 반드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해 오만한 민주당을 심판하고 대한민국과 하남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겠다”고 했다.

친윤(친윤석열)계인 이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질의응답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오찬 회동’에 대해 “대통령, 정부와 비대위는 (갈등이) 봉합이 됐고, 조금 소통의, 조금 오해의 문제였지 대통령과 한 위원장간 신뢰는 여전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 윤 대통령이 대선 후보와 당선인일 때 수행실장을 지낸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