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장예찬 ‘캡사이신 신당’ 비판에 “정치 콜레스테롤이 말해”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1.31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지하철 무임승차 폐지 등 공약 두고 언쟁 벌여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연합뉴스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연합뉴스

개혁신당 지도부가 자당의 공약과 관련해 ‘캡사이신 신당’이라고 비판한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을 향해 ‘정치 콜레스테롤’이라고 맞받으며 언쟁을 벌였다.

장 전 최고위원은 31일 채널A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개혁신당의 ‘65세 이상 노인 지하철 무임 승차 폐지’와 ‘여성 신규 공무원 병역 의무화’ 공약을 비판하며 “이준석 신당(개혁신당)을 보면 캡사이신 범벅이 된 음식을 보는 것 같다. 캡사이신 신당”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논란이 되고 관심은 끌어야 하니 자극적인 매운 양념인 캡사이신을 뿌리다가 너무 과해 범벅이 됐다. 이제는 못 먹는 음식이 된 것”이라며 “일단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지만, 진정성 있는 대한민국 미래 대안이라고 생각하는 국민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천하람 개혁신당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 정치에 큰 스트레스만 안겨주는 장 전 위원 같은 분들 덕분에 맛있게 매운 개혁신당이 각광받고 있다”고 적었다.

같은 당 이기인 최고위원도 페이스북에 “민심 외면하고 대통령에게만 조아리며 우리 사회에 해악만 끼치는 정치 콜레스테롤들이 말을 하고 있다”며 장 전 최고위원을 직격했다.

이 최고위원은 “나는 우리 당의 매운맛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지금 민심의 분노는 캡사이신을 넘어 핵폭탄 마라맛도 성에 차지 않는다”며 “장 전 최고는 부디 현실 세계를 좀 사시길 바란다”고 비꼬았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