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한동훈 ‘과일’ 발언에 “명품백 받은 분이 해명·사과해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2.15 1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 관권 선거 시도…즉각 중단해야”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과일’ 발언을 인용하며 “명품백을 받은 분이 명품백에 대한 입장을 밝히셔야 되지 않겠냐”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한 위원장이 ‘과일 먹은 사람이 과일에 대한 답변을 해야 한다’고 했는데, 요즘 좋은 얘기를 자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13일 한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를 향해 “공금 법인카드로 1000만원어치 과일을 사 먹은 것이 사실인가. 이런 질문을 할 때마다 한 번도 답을 못 들었다”며 “자기가 한 행동에 대해 자기가 답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직격했다.

홍 원내대표는 “한 위원장이 명품백은 받지 않았고, 다른 국민의힘 당직자들이 명품백을 받지 않았으니 명품백을 받은 분이 해명하고 사과도 하고, 필요하면 검찰 수사도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한 홍 원내대표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지역 민생토론회를 거론하며 “질문을 피해서 회견도 열지 못하면서 불법적인 선거 운동으로 전국을 돌아다니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윤 대통령은 관권 선거 시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이 부분에 대해서 선거관리위원회의 판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역시 선출직이지만 공무원과 동일한 법적 구속을 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런 시기에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는 절제하고 자제하는 게 필요하다”며 “윤 정부 출범 이후 나라 살림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고 선심성 공약만 쏟아낸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