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CEO, 8개월 만에 방한…한국 VFX 자회사 방문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4.02.16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코리아 방문해 임직원과 만남 예정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 현장도 찾을 계획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책임자(CEO)가 '넷플릭스와 한국 콘텐츠 이야기' 대담을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해 6월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책임자(CEO)가 '넷플릭스와 한국 콘텐츠 이야기' 대담을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 연합뉴스

넷플릭스의 테드 서랜도스 공동 최고 경영책임자(CEO)가 한국을 방문해 국내 주요 콘텐츠 제작 현장을 찾는다.

16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서랜도스 CEO는 이날 서울 종로구에 있는 넷플릭스코리아를 방문해 임직원과 만날 계획이다. 

서랜도스 CEO의 공식 방한은 지난해 6월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와 한국 콘텐츠 이야기' 참석 이후 8개월 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당시 서랜도스 CEO는 "지금까지 한국 창작자들과의 파트너십은 앞으로의 협력에 비하면 겉핥기에 불과하다"며 투자 확대를 예고하기도 했다.

이번 방한 기간 동안 서랜도스 CEO는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 현장을 둘러보고, 2021년에 인수한 자회사 스캔라인 VFX(시각특수효과) 사무실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그가 정부 인사나 콘텐츠 제작자 등을 만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지난해 방한 당시에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부 고위급 인사들을 만났고, 박찬욱 감독과 대담하는 등 문화예술계 인사들과도 교류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