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의대 상황 대책반’ 구축…전국 의대 교무처장 소집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4.02.16 12: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여 개 의과대학과 비상연락체계 가동…학생 동향 및 조치 점검
의대 교무처장들과 긴급회의…집단행동 대응 방향에 대한 논의 예정
서울 시내 한 의과대학 앞 ⓒ연합뉴스
서울 시내 한 의과대학 앞 ⓒ연합뉴스

교육부가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하는 의대생들의 동맹 휴학 등 집단행동에 대응하기 위해 의대 상황 대책반을 구성했다. 또한 전국 의대 교무처장을 소집해 비공개 회의를 열 예정이다.

26일 교육부는 “의과대학 학생들의 집단행동 관련 상황을 신속히 파악해 대응할 수 있도록 ‘국립대병원 및 의과대학 상황대책반’을 구축하고, 오늘부터 전국 40개 의과대학과 비상연락체계를 가동해 대학별 학생 동향 및 조치를 상시 점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전날(15일)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는 집단행동을 예고하고, 동맹 휴학 참여율을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의대협은 전날 밤 긴급 회의를 열어 오는 20일 동시에 휴학계를 제출하겠다고 결정했다.

이에 교육부도 전날 전국 의대를 보유한 대학 40개교에 공문을 보내 의대생의 휴학 현황을 오는 29일까지 제출해달라고 요구하는 등 급박한 상황에 대한 점검에 나섰다.

교육부는 이날 오후 3시 오석환 차관 주재로 전국 의대 교무처장들과 긴급회의를 열어 학사운영 및 의대생 집단행동 대응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오 차관은 각 대학이 관련 법령과 학칙 등을 준수해 학생 지도와 학사 관리에 철저한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