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에 ‘1대1 TV토론’ 거듭 압박…“하루 전에만 말해 달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04 11: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할 이유 없다 생각…MBC 조차도 요청”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여의도 당사에서 비대위 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여의도 당사에서 비대위 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1대1 TV토론과 관련 “이 대표가 원하는 시간에, 제가 어디서 뭘 하든 하루 전에만 말해주면 그 시간에 맞추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총선에서 당 대표들이 나서 정책적 차이를 토론으로 보여주는 것이 언론과 국민이 바라는 일”이라며 “이 대표도 원래 토론 잘하는 분으로 알려져 있고, 민주당에서 그렇게 자평해 왔다. 피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KBS뿐 아니라 SBS, 채널A, TV조선 등 대부분 언론사에서 (TV토론을) 요청받고 수락했다”며 “게다가 MBC조차 요청하고 있지 않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제한없이 토론하는 것이 국민들이 이번 총선에서 선택하시는 데 좋은 기회를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 위원장은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상승세를 보이는 데 대해 “우리가 굉장히 부족하지만 우리가 이겨야 한다고 응원해주는 분이 많다는 얘기는 대단히 두렵고 책임감을 느끼며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희가 아직 굉장히 많이 부족하고, 솔직히 말씀드리면 민주당에 뒤지고 있다”며 “저희가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꼭 그렇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