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홍보방 불법운영 의혹’…검찰, 광주 북갑 정준호 사무실 압수수색
  • 정성환 호남본부 기자 (sisa610@sisajournal.com)
  • 승인 2024.03.06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경선 불법선거운동 관련 선관위 고발사건 수사
정 예비후보 “불법적 전화홍보방 운영 사실 없어”
조오섭 의원 “광주 북갑 경선, 불법 선거운동 의혹”

검찰이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더불어민주당 광주시 북구갑 선거구 정준호 예비후보에 대해 강제수사를 착수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검 공공수사부는 이날 오전 9시 30분께부터 광주시 북구 소재 정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실과 자택 등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고 있다.

이번 압수수색은 정 후보가 전화 홍보원 다수에게 일당 10만원씩 지급하기로 하고 민주당 경선 기간 불법 선거운동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증거 확보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지방검찰청 전경 ⓒ시사저널
광주지방검찰청 전경 ⓒ시사저널

정 후보의 불법 선거운동에 대한 관련자 제보를 받은 광주시 북구 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조사를 거쳐 사건을 검찰에 넘겼다.

정 후보는 지난 19~21일 실시된 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구 경선 투표에서 현역인 조오섭 의원을 꺾었다.

경선에서 탈락한 조 의원은 정 후보의 불법 선거 운동 의혹을 제기하며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조 의원은 지난달 2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준호 예비후보의 불법 전화홍보방 운영 의혹 등에 대해 민주당 중앙당에 조사를 요청했다”며 “검찰과 선관위가 해당 사건에 대한 사실 관계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정 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 내 소위 ‘골방’에서 20여 명의 전화 홍보원에게 일당 10만원 씩을 지급하기로 하고, 선거운동을 실시했다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정 후보는 “저희 사무소는 불법적 전화 홍보방을 운영한 사실이 없다”며 “조 의원이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언급하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고 맞섰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