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권향엽 공천 철회에 “뒤늦게 바꿔봤자 소용없어…시스템 무너진 것”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3.06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대선서 김혜경 수행, 언론 통해 알려져…거짓 해명은 허위사실 유포”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 ⓒ연합뉴스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을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에 공천한 데 대해 “이재명 대표의 배우자 김혜경 씨를 수행한 사람에게 전략공천을 쥐여준 이상 민주당의 공천 시스템은 무너졌다고 봐야 한다”고 비판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6일 논평에서 “‘사천(私薦)’이라는 국민적 지탄을 받고 부랴부랴 뒤늦게 경선으로 바꿔봤자 소용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전날 권 전 비서관의 공천을 두고 ‘사천’ 논란이 일자 전략공천을 철회하고 경선을 치르기로 결정한 바 있다.

박 수석대변인은 “매서운 여론에 얼마나 놀랐으면 여성 전략공천 지역으로 지정해 놓은 지역구에서 현역 남성 의원과 권향엽 후보에게 경선을 치르게 하겠는가”라며 “앞뒤가 전혀 맞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또 “과정이 당당하고 떳떳하다면 입장을 번복할 이유도 없을 것”이라고도 했다.

그는 권 후보가 김 씨를 수행하지 않았다고 해명한 것을 두고 “지난 대선에서 김혜경 씨를 수행하면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린 사실이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졌다”며 “거짓 해명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는 골프까지 친 직원을 대선 과정에서 ‘몰랐다’고 발뺌한 것에 대해 현재 허위사실유포로 재판 중”이라며 “참 그 대표에 그 후보”라고 몰아세웠다.

정희용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한국 정치사에 전례가 없는 후보 배우자실의 부실장을 맡았던 비서를 밀어주기 위해 경쟁력 있는 현역 의원을 컷오프하고, 일방적인 낙하산 공천을 한 것은 민주당식 ‘막장 공천의 결정판’”이라고 쏘아붙였다.

그는 “민주당이 고민 끝에 내놓은 수습 방안은 ‘민주당의 공천을 폄훼한 행위로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고발하겠다’고 겁박하는 것”이라며 “오락가락 고무줄 공천과 사천 논란으로 정치를 코미디로 만들고 있는 민주당은 자성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