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규백 “정봉주 막말 윤리감찰 착수…공천 취소 여부 종합적 판단”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14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의 인물 공천 원칙…정무적 판단 해봐야”
정봉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정봉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위원장은 14일 최근 ‘목발 경품’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정봉주 서울 강북을 예비후보에 대해 당이 윤리감찰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정 후보의 막말과 관련해 우리 당 윤리감찰단이 착수를 시작했으니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치인의 말은 천금보다도 무거운 건데 이런 가벼운 발언은 일부 여지가 없는 부적절한 발언”이라며 “본인이 이 부분을 사과하긴 했지만 앞으로 모든 우리 당원과 국민들이 이 부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즉각적으로 이재명 대표 지시로 지금 윤리감찰단이 조사를 착수했으니 지켜봐 주시면 금명간 어떤 결론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안 위원장은 공천 취소 여부도 검토 대상인지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고도의 정무적 판단과 진위 내용, 피해를 보신 분들의 수용 여부 또 언론 동향 이런 것들을 종합적으로 입체적으로 판단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이에 진행자가 ‘만약 정 후보 공천이 취소된다면 2위를 한 박용진 의원이 공천받는지 아니면 제3의 인물이 전략공천을 받는지’에 대한 질문에 안 위원장은 “어떤 후보가 나가든지 간에 상대 후보를 누르고 승리할 수 있는 것이 기준이고 원칙”이라고 답했다. 다만 그는 “원칙은 제3의 인물이며 이런 경우는 전략공천이 가능한 지역”이라며 “여러 가지 정무적 판단을 해 봐야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