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 취소’ 정우택 반발…“민주주의에 반하는 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15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관위 공천취소 결정 재고와 비대위 반려 요구”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은 15일 ‘돈봉투 수수 의혹’으로 충북 청주상당 공천이 취소된 데 대해 “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 결정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반발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정치공작에 의한 억울한 인격 살인 피해자에게 공천취소까지 해서 되겠느냐”며 “정치공작에 의한 의혹만을 가지고 후보 취소 결정까지 이르는 것은 무리하며 민주주의에 반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치공작 관련자들과 배후세력을 형사고소했다”며 “진실은 결국 수사를 통해 밝혀질 것이지만 이 억울하고 무고한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또한 “지난 2020년 지역 민심을 거스른 당의 공천 실패와 갑작스러운 후보 교체로 청주 4개 의석 모두 더불어민주당에 패배했던 역사를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며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순 없다. 거짓이 현명한 국민을 이길 순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현명한 상당구민과 국민들께서 직접 판단하고 선택하실 수 있도록 당 공관위 공천취소 결정 재고는 물론 비상대책위원회의 반려를 강력히 요구한다”며 “당의 최종 결정에 따라 지역구민과 당원의 의견을 모아 추가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다.

‘돈 봉투 수수의혹’은 지난달 중순 정 의원이 한 남성으로부터 흰 봉투를 받아 주머니에 넣는 모습이 담긴 CCTV영상이 언론에 공개되면서 불거졌다. 그러나 당 공관위는 지난달 25일 ‘정 의원의 돈봉투 수수의혹은 객관성이 없다’며 충북 청주상당 지역구 총선 후보로 공천했다.

이후 정 의원의 보좌관이 돈 봉투를 준 사업가와 주고받은 녹취록 등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재점화됐고, 당 공관위는 전날 정 의원의 공천 취소 결정을 내렸다. 공관위는 정 의원 공천이 취소된 해당 선거구에 서승우 전 충북 행정부지사를 우선 추천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