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2번 집에서 쉬시라’ 발언에 “망언 끝판왕”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15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갈라치는 저열함 넘어 민주주의 파괴 위협”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오후 부산 기장군 기장시장을 찾아 지지자와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오후 부산 기장군 기장시장을 찾아 지지자와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살만하다 싶으면 2번 찍든지 아니면 집에서 쉬시라’고 발언한 데 대해 “민주당 망언의 끝판왕은 역시나 이 대표”라고 비판했다.

박정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공당의 대표이자 대선 후보였던 인물이 국민에게 ‘투표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선거의 의미 훼손이자 민주주의를 후퇴시키는 데 앞장선 것과 무엇이 다르냐”며 “국민을 갈라치는 저열함을 넘어 민주주의 파괴 위협”이라고 말했다.

박 공보단장은 “인천에서 ‘2찍’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지 일주일도 지나지 않았다”며 “한 번은 실수, 두 번이면 습관, 세 번이면 인격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인품만큼 중요한 게 언품이라는데 두 가지 모두 갖추지 못한 이 대표는 자격 미달”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자신들을 지지하면 유권자로 반드시 한 표를 행사해야 하고 국민의힘을 지지하면 국민도 아니라는 말인가”라며 “애초에 이 대표의 말에는 진지함이 있었나 싶다. 이제 이 대표가 받아야 할 것은 상식 있는 국민들의 현명한 선택뿐”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전날 이 대표는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을 찾아 “지금까지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가 ‘정치 잘했다’, ‘나라 살림 잘했다’, ‘살만하다’ 싶으면 가서 열심히 2번(국민의힘)을 찍든지 아니면 집에서 쉬시라”며 “집에서 쉬는 것도 2번을 찍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