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물가 상황 엄중…全직원 ‘물가 지킴이’ 돼야”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4.03.18 11: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가 문제에 있어선 모든 직원 ‘그라운드 선수’로 뛰어야”
“70여 개국 선거 결과에 따른 정책적 변화…선제 대응 필요”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서울-세종 간 화상으로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연합뉴스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서울-세종 간 화상으로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연합뉴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물가 문제에 있어서는 모든 직원이 긴장감을 갖고 '물가 지킴이'가 된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최 부총리는 1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서울-세종 화상 확대간부회의'에서 "물가는 민생의 핵심이고, 물가가 높으면 국민 입장에서는 다른 민생 정책의 체감이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부총리는 "물가 상황이 엄중하고 체감 경기 회복이 더딘 만큼 전 직원이 긴장감을 갖고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모든 직원이 물가 문제에 '관중'이 아니라 '그라운드 선수'라는 생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최 부총리는 "수출과 내수의 균형 있는 경제 회복을 위해 내수의 주요 축인 건설 투자·지역 투자·기업 투자 등 분야별 투자 활성화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달라"고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올해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 70개 이상 국가에서 선거가 열리는 '슈퍼 선거의 해'인 만큼 주요국의 선거 결과가 가져올 정책 변동의 방향·크기 등을 점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전문가들과 현장의 의견을 상시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네트워킹 그룹도 구성해달라"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