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24시] “DOG 축제에 놀러 오시개” 밀양시, ‘독 페스티벌’ 개최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4.03.18 15: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스마트농업경영 교육생 모집
밀양 종남산 진달래 축제 성황

경남 밀양시는 오는 3월23일 밀양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원조 개통령 이웅종 (주)KCMC 문화원 원장을 초대해 ‘밀양 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밀양시에 따르면 이웅종 원장은 TV 동물농장과 슬기로운 반려생활, 아이러브펫 환골탈태 등 각종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한 반려견 전문가다. ‘동거동락’과 ‘킹왕장 상근이’, 국가 자격 대비 ‘동물 훈련사 국가자격증 표준서’ 등 반려동물 관련 서적도 다수 출판했다.

밀양반려동문지원센터에서 반려견 교육 체험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밀양시

밀양시는 페스티벌 당일 이웅종 원장과 함께 반려동물 바른 산책 교육과 반려견 기질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 반려동물 보호자 펫티켓과 반려동물 핸들링 능력 관련 강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별 이벤트로 반려동물 전문 MC와 견공 올림픽도 함께 진행해 반려인들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의 관심도 유발시킨다는 방침이다.

밀양반려동물지원센터는 선샤인밀양테마파크 내 6개 공공시설 중의 하나로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복합체험시설이다. 이용자들은 독플레이 정글과 캣플레이 정글, 양서·파충류 전시관을 통해 강아지와 고양이, 미니 돼지 등과 함께 놀고 파충류도 구경할 수 있다.

임인채 밀양반려동물지원센터장은 “밀양 독 페스티벌에서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반려동물 교육도 받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밀양시, 스마트농업경영 교육생 모집

경남 밀양시는 3월18일부터 시설재배 농가 또는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 밀양시 농업인대학 스마트농업경영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밀양시는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매주 1회 총 20회에 걸쳐 스마트 농업기술과 농업 경영을 하나로 묶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스마트농업의 이해와 현황과 스마트농업의 시작, 스마트 시설 환경관리 등이다. 시설 에너지 절감 기술과 농업회계법률, APP 데이터를 활용한 경영기록장 작성 등의 과정도 함께 교육한다.

교육을 희망하는할 경우 밀양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접수 하면 된다. 신영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 기술과 농업 경영 교육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이번 농업인 대학 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밀양 종남산 진달래 축제 성황

경남 밀양시는 상남청년회와 함께 3월17일 종남산 일대에서 제13회 종남산 진달래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오전 10시 종남산 팔각정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고고장구와 색소폰연주, 지역가수 공연 등을 진행했다. 또 행사장 일대에서는 진달래 화전만들기와 페이스페인팅, 팝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

박정용 상남청년회장은 “종남산 진달래 축제가 밀양시 대표 꽃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봄 지속된 꽃샘추위와 잦은 비로 개화가 다소 늦어지고 있지만 본격적인 개화가 시작되면 3월 말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명기 상남면장 또한 “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 종남산을 찾아 진달래의 자태를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