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尹, ‘잘못된 인사’라는 국민 평가 단호히 거부…오만·불통 마이웨이”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3.18 15: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섭은 정당한 인사’ 대통령실 입장에 “국민 눈높이 아랑곳없어”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대사 임명이 ‘정당한 인사’라고 밝힌 대통령실을 겨냥해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 눈높이’는 아랑곳없이 또다시 ‘오만과 불통의 마이웨이’를 선언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신현영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 대변인은 18일 논평에서 이같이 밝혔다.

신 대변인은 “‘잘못된 인사’라는 국민의 평가를 단호하게 거부했다는 점에서 가히 충격적”이라며 “정작 공수처는 출국을 허락한 적이 없다는데, 공수처가 허가해준 것이라고 둘러댄 변명도 어이없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이 전 장관을 호주로 도피시킨 장본인은 대통령이다. 그런데 이제 와서 ‘공수처 탓’ 또 ‘남 탓’ 타령이냐”고 되물었다.

또 “대통령실은 이 전 장관을 ‘핵심 피의자’로 보지 않는다고 분명한 선을 그었다”며 “사건을 수사 중인 공수처를 향한 책임 전가와 압박은 명백한 수사 개입”이라고 짚었다.

신 대변인은 “이 전 장관에 대한 부정적 여론을 손바닥으로 가린다고, 들끓는 민심을 막을 수 없다”며 “국민께서 윤 대통령의 오만과 독선을 준엄하게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전 장관은 ‘해병대원 사망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지난 7일 공수처에서 약 4시간 동안 짧은 조사를 받은 뒤 10일 호주로 출국했다. 이에 앞서 법무부는 8일 “출국금지를 유지할 명분이 없다”며 이 전 장관의 출국금지를 해제한 바 있다.

이 전 장관은 실종자 수색 중 순직한 해병대 채모 상병 사건과 관련해 임성근 1사단장 등 8명에게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가 있다고 본 해병대 수사단의 조사 결과를 결재한 뒤 이를 번복, 경찰에 이첩된 자료 회수를 지시하는 등 외압을 행사한 혐의를 받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