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25일부터 방산 공관장 회의…이종섭 참석차 귀국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20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섭 대사 귀국해 공수처 수사 받을 듯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내주 열리는 공관장 회의에 참석할 전망이다.

외교부는 25일부터 국방부·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 주관으로 주요 방산 협력 대상국인 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UAE)·인도네시아·카타르·폴란드·호주 등 6개국 주재 대사들이 참석하는 ‘방산협력 주요 공관장 회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외교부는 이번 회의에서 주요 방산협력 대상국 주재 공관장들이 현지 정세와 방산 시장 현황, 우리 방산 기업들의 기회 요인 등을 논의하고 관련 기업들과 현장 토의를 가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 대사는 이번 방산협력 공관장 회의를 계기로 귀국해 공수처 수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회의 일정을 감안하면 이 대사는 늦어도 이번 주말께 귀국할 것으로 보인다. 이 대사는 전날 공수처 조사기일을 지정해달라는 의견서를 제출한 바 있다.

앞서 이 대사는 지난 4일 주호주 대사로 임명된 이 대사는 7일 공수처에서 약 4시간 동안 조사를 받은 뒤 10일 오후 호주로 출국했다. 공수처는 지난해 말 이 대사에게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으나 법무부는 지난 5일 이 대사의 이의신청을 받고 사흘 뒤 출국금지 조치를 해제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