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윤상현 “의정갈등 해결 적임자는 안철수·인요한”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25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안철수·인요한과 함께 정부, 의료계와 머리 맞대야”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의대 증원을 둘러싼 의정갈등을 해결할 적임자로 의사 출신인 안철수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과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을 꼽았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중재로 차악의 의료대란을 막기 위한 대화의 장이 열렸다”며 “당과 협의해 유연한 처리방안을 모색하고 의료인과 건설적 협의체를 구성해 대화를 추진해달라는 대통령의 지시도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중재가 공염불에 그치지 않으려면 각 측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할 수 있는 상대로 협의체를 구성해야 한다”고 했다.

윤 의원은 “의대 증원 규모와 필수의료 정책패키지 전면백지화 등 의료계의 요구사항을 정부와의 협의체에서 풀어내려면 사태의 핵심을 잘 이해하고 정치력을 발휘할 전문가들이 필요하다”며 “의사출신의 국회의원인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 의과대학 교수이신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이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안·인 위원장에 대해 “의료현장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정부의 입장도 고려할 수 있는 분”이라며 “의사들도 신뢰할 수 있는 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한 위원장께서 이분들과 함께 정부, 의료계와 머리를 맞대야 한다”며 “어렵사리 마련한 대화의 단초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도록 총력을 다할 때”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