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재혼가정 비하 논란’에 “즉각 사죄하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27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혼 가정에 상처될 수 있단 생각 안하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정부를 ‘의붓아버지, 계모 같다’고 표현한 것과 관련 국민의힘은 27일 “명백한 재혼가정 비하”라며 사죄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중앙여성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 대표가 정권을 비판한다면서 가져다 쓴 ‘의붓아버지’라는 표현은 명백한 재혼가정의 비하”라며 “즉각 사죄하라”고 밝혔다. 중앙여성위는 “친부보다 나쁘다는 의미로 쓴 것인데 재혼 가정에는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은 안 하나. 하다 하다 재혼가정까지 비하하는 것인가”라며 “의붓아버지는 때리는 사람인가. 정말 그 망언 퍼레이드에 어처구니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아무리 숱한 혐오 발언을 일삼아 왔던 이 대표라지만, 재혼 가정마저 조롱거리로 삼는, 선거에 이용하려고 하는 인간이길 포기한 태도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이 대표는 재혼 가정을 비하한 것에 대해 즉각 사죄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 사죄가 진심인지 아닌지는 국민께서 판단하실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서울 강동구 암사 종합시장으로 이동하며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민주주의가 심각하게 훼손됐다. 무서워서 어디 살겠나”라며 “국가나 정부라고 하는 것이 든든한 아버지, 포근한 어머니 같은 것이어야 한다. 그런데 지금은 의붓아버지 같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