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이재명 ‘25만원 지원금’에 “눈속임 느낌”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28 1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 진작 효과 나타나겠지만 인플레 어떻게 대처할 건가”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 ⓒ연합뉴스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 ⓒ연합뉴스

이낙연 새로운미래 대표는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1인당 25만원 민생지원금’ 제안에 대해 “약간은 눈속임 느낌”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그 양반의 오랜 버릇”이라며 “꼭 선거 때 되면 그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 돈을 쓰면 그때는 소비 진작 효과가 나타나겠지만 인플레이션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코로나 때 풀린 돈이 지금 인플레로 나타나 물가가 올라가고 이른바 대파 파동까지 난 것 아니냐”며 “또 돈을 풀면 인플레로 전체적으로 물가가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 피해는 어디로 갈 것인지,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는 빠져 있다”며 “그런 점에서 약간 눈속임 같은 느낌이 든다”고 했다.

또한 이 대표는 최근 불거진 ‘윤석열 대통령의 대파 875원 발언’에 대해서는 “대통령뿐만 아니라 공직자들은 서민들이 가깝게 느끼는 몇 가지 물가는 상식으로 외우고 다녀야 한다. 삼겹살 100g이 얼마인가 2000원이 넘었는가 안 넘었는가라든가 이렇게 몇 가지를 외우고 다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것이 전혀 없으니까 이런 실수를 하고 그 다음에 (이수정 국민의힘 수원시정 후보가) ‘대파 한 뿌리 값을 말한 것’이라며 말도 안 되는 코미디를 해 점수가 점점 떨어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