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24시] 경산시, 이동신문고 성황리 마감
  • 대구경북취재본부 최관호 기자 (sisa523@sisajournal.com)
  • 승인 2020.06.15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창업성과부문 우수기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잠정 연기했던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동신문고를 10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마감했다.

경산시 이동신문고 마감@경산시
경산시 이동신문고 마감@경산시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분야별 전문 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하여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 및 접수하고 현장에서 당사자의 중재를 통해 합의 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로,이날 경산시 이동신문고는 행정․생활법률․도로교통․노동관계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50여건의 민원 상담이 이루어져 고충과 불편사항에 대해 종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한편, 경산 하양꿈바우시장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국장과 경산시 경제환경국장,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하양꿈바우시장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신문고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간담회가 개최되어 하양꿈바우시장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동신문고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 평가 '취·창업성과부문 우수기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경산시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실시한 2019년도 전국 여성새로일하기센터사업 평가에서 '취·창업성과부문' ’우수기관 여성가족부 장관상‘에 선정되어 10일 표창장을 수상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장관 우수상 수상@경산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장관 우수상 수상@경산시

이번 표창은 2019년도 사업실적 평가에 대한 결과로 전국 140개소 새일센터 대상으로 평가 범위는 취·창업성과부문과 서비스제공, 센터운영 등 3개 영역 사업 전반 영역이며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이하 경산새일센터)는 취·창업성과 부문에서 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경산새일센터는 사업수행역량, 상담서비스, 직업교육훈련, 인턴운영, 사후관리, 센터운영 등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고 특히, 취·창업실적에서 당초 목표했던 729명을 상회하는 1,276명을 기록했으며, 고용안정성에서 전국 새일센터 고용보험가입률의 평균 68.6%보다 크게 웃돈 85.0%를 달성하여 고용개선의 성과를 보였다.

또한, 경산새일센터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내 위치하여 경력단절여성뿐만 아니라 청년, 저소득층, 장애인 등 취약계층과도 연계하여 폭 넓은 취업계층을 확보하였고 여러 기업과 일촌협약을 맺는 등 여성친화적 일터조성으로 워라벨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여 여성친화도시 건설에 앞장섰다.

한편, 경산새일센터장(경산시 여성가족과장 정현숙)은 "이번 표창은 경력단절여성들의 경제활동과 재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 결과이다"면서 “현재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경제적 상황이 힘들지만 여성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경력단절 사전예방과 취·창업 지원활동을 더욱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