뭇매 맞는 노영민…통합당 “강남집 팔지 말라는 신호”
  • 이혜영 객원기자 (applekroop@naver.com)
  • 승인 2020.07.03 12: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 정부도, 문재인 정부도, 집값 올리는 용한 재주”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 연합뉴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 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은 3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집값 안정이 아닌 전국적인 폭등을 초래했다고 비판하며 청와대 참모들의 행태를 맹공격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가 다주택 참모들에게 주택 처분을 권고한 데 대해 "부동산 정책의 근본적 문제는 해결하지 않고, 보여주기식 미봉책으로 해결하려는 대표적 사례"라고 비판했다.

그는 "수도권 집값에 대해 제대로 된 대책은 내놓지 않은 채 눈 가리고 아웅만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은혜 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정부의 경제정책은 결국 소득주도 성장이 아닌 불로소득주도 성장인가"라고 반문했다.

특히 서울 반포 아파트를 팔겠다고 발표했다가 충북 청주 아파트로 정정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정조준했다. 김 대변인은 "강남 집값은 떨어지지 않으니 팔지 말라는 신호를 시장에 보낸 것인가"라며 "청와대 고위 관계자가 몸소 실천한 진실, 문재인 정부는 서울 집값을 떨어뜨리지 못한다"고 비꼬았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참 용한 재주가 있다. 노무현 정부도 그랬고, 문재인 정부도 그렇고, 이상하게 이 정부만 되면 서울의 집값이 폭등하는 양상을 반복해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청와대 수석님들, 실장님들, 다 집값 엄청나게 올랐다"며 "왜 지금 뒤늦게 처분하나. 지금까지 뭐 했나"라고 지적했다.

안혜진 국민의당 대변인은 "솔선수범하면서까지 강남 아파트를 지킨 노 실장의 행동 덕에 부동산 가격의 안정화에 대해 긴가민가하던 국민들은 확실한 '시그널'을 받았다"고 촌평했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 연합뉴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 연합뉴스

한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부동산 시장이 불안정해서 국민에게 대단히 송구스럽다"고 사과하며 고개를 숙였다.

이 대표는 "가계 유동성이 1500조원을 넘어가기 때문에 부동산 등 자산에 투자가 집중되기 마련이라 금융 규제만을 마련하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며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집권여당, 14개 광역자치단체장이 소속된 민주당이 앞장서겠다"며 "주택 공급, 임대사업자 정책, 부동산 규제 정책, 투기 정책까지 다 점검해서 내 집 마련과 주거 불안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