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24시] 건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건강증진 교육 실시
  • 이승준 영남본부 기자 (sisa527@sisajournal.com)
  • 승인 2020.09.01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동서대학교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부산가톨릭대, 고교생 온라인 백일장 시상식 및 작품전시회 개최

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장수목, 건강보험공단)는 장기요양보호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19일부터오는 9일까지 4회에 걸쳐 건강증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보험공단은 지난달 19일과 27일 경남과 부산지역에서 각각 교육을 실시했고, 오는 8~9일 경남지역(진주산청지사 회의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과목은 코로나19등 감염병질환 예방교육, 근골격계질환 예방운동, 성희롱 예방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두 차례 실시된 교육에서 감염병 현장 전문가의 사례 강의는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장수목 본부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장기요양 수급자를 위해 최일선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건보공단은 앞으로도 종사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강보험공단 주관 건강증진 교육을 받고 있는 부산경남지역 장기요양보호기관 종사자들 ⓒ국민건강보험공단

2021학년도 동서대학교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입학처는 오는 12일 진로진학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동서대학교 진로진학박람회가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동서대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 면접특강(홈페이지), 화상 모의면접(ZOOM), 비대면 1:1 입시상담(카카오톡, 전화상담) 순으로 진행되며, 2021학년도 동서대학교 입시관련 최신 맞춤형 대입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온라인 면접특강은 동서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영상이 업로드된다. 또 스피치 분야 유명강사인 박건우 대표가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대입전형 면접 완전정복’을 주제로 면접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관심이 높아진 온라인 화상 모의면접도 같이 진행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대상자별 면접 시간을 별도로 안내하고, 지원자와 화상으로 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동서대는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앱을 이용한 입시상담도 진행한다. 동서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요자에 따라 화상상담, 채팅상담, 전화상담으로 유형을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톡 입시상담은 박람회 기간이 아니라도 입시기간 상시 진행된다.

2021학년도 동서대학교 진로진학박람회 사전신청은 9월8일까지 동서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s://ipsi.dongseo.ac.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부산가톨릭대, 고교생 온라인 백일장 시상식 및 작품전시회 개최

부산가톨릭대(총장 신호철 신부) 노인복지보건학과(학과장 김진)는 최근 부산, 울산, 경남 지역 고교생 대상으로 노인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주제로 한 온라인 백일장 시상식을 열었다.

지난 6월부터 진행한 온라인 백일장에는 25개 고등학교 44명이 참여해 가족과 이웃의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최우수상 천연승(통영고 3학년), 우수상 정한별(사직고 3학년), 장려상 박수정(경혜여고 3학년), 김수정(경혜여고 2학년), 강현아(삼성여고 2학년), 윤하랑(정관고 1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천연승 학생은 이번 ‘e백일장’을 통해 노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노인복지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 이후 수상작은 오는 4일까지 부산가톨릭대 간호대학 4층에 전시될 예정이며, 학교 및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작품전시회도 병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