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24시]청송농협 김종두 조합장 청송군에 이웃돕기 성금1000만원 전달
  • 원용길 영남본부 기자 (bknews12@naver.com)
  • 승인 2021.01.20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청송로타리클럽, 이웃돕기 물품 기탁
청송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전면‘비대면’진행
김종두 청송농협조합장, 윤경희 청송군수, 청송농협 김보규 선임이사가 청송군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송군
청송농협,청송군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왼쪽부터 김종두 청송농협조합장,윤경희 청송군수,김보규 청송농협 선임이사)ⓒ청송군

청송농협(조합장 김종두)은 지난 19일 오전 9시 이웃돕기 성금으로 청송군에 1000만원을 전달했다.

청송농협은 매년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하게 전개하며 나눔 활동에 공헌하고 있으며, 이번 성금은 ‘희망 2021 나눔캠페인’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종두 조합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속에서 조합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군민의 나눔 캠페인 동참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청송로타리클럽, 이웃돕기 물품 기탁ⓒ청송군
국제로타리 3630지구 청송로타리클럽, 이웃돕기 물품 기탁ⓒ청송군

◇국제로타리 3630지구 청송로타리클럽, 이웃돕기 물품 기탁

청송군은 국제로타리 3630지구 청송로타리클럽(회장 김기석)에서 지난 19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고자, 쌀 10KG 70포, 마스크 1,500장을 청송읍에 기탁했다.

김기석 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물품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송읍사무소 관계자는 이번 기탁된 쌀과 마스크는 청송읍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청송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전면 ‘비대면’ 진행-유튜브 캡쳐화면ⓒ청송군
청송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전면 ‘비대면’ 진행-유튜브 캡쳐화면ⓒ청송군

◇청송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전면‘비대면’진행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지역내 농업인 800여명을 대상으로 ‘2021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교육 방식을 적용하여 농업방송 및 자체 강사를 적극 활용한 온라인 동영상 교육으로 진행되며, 청송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농업인들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청송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는 작목을 중심으로 벼, 사과, 고추, 자두, 양봉,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농기계 관리 등 여러 분야로 구성했으며, 각 분야별 전년도 영농평가와 새해 영농계획 수립, 신규 연구·개발된 기술의 신속한 보급 등을 통해 당면 현안과제 해결과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 신청 및 교재 배부는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유선으로도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처하고 한해 농사의 성공적 설계를 위해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