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신현수 이틀간 휴가”…복귀 후 거취 논의하나
  • 유지만 기자 (redpill@sisajournal.com)
  • 승인 2021.02.18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출근 뒤 휴가 돌입…22일 복귀 휴 거취 결정될 듯
12월31일 신임 민정수석으로 임명된 신현수 전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이 이날 오후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연합뉴스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 이틀간 휴가를 냈다. 신 수석의 거취가 휴가 복귀일인 22일즘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18일 기자들을 만나 “신 수석이 오늘부터 내일까지 이틀 동안 휴가원을 냈고, 처리됐다”고 밝혔다. 신 수석은 주말이 지난 22일 청와대에 복귀하게 된다. 관계자는 “이틀 동안 숙고의 시간을 가진 뒤 월요일에 출근할 예정”이라며 “이때 (사의 표명에 대한) 말이 있지 않을까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숙고하고 본래의 모습으로 복귀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신 수석은 지난 7일 발표된 검찰 고위 간부 인사에 대한 논의 과정에서 사실상 ‘패싱’ 당하면서 청와대에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 수석이 박범계 법무부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사이의 중재를 시도했지만, 박 장관이 독단적인 인사안을 대통령에게 제출하면서 배제됐다는 것이다. 신 수석은 설 연휴 직전과 직후에 걸쳐 2차례 이상 사의를 표명하며 불만을 제기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이광철 청와대 민정비서관과의 갈등설에 대해서는 청와대에서도 극구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 비서관과 신 수석 간의 갈등은 전혀 없다”며 강한 어조로 갈등설을 부인했다.

신 수석은 휴가 복귀 이후 거취 문제에 대한 입장을 확고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재인 대통령은 신 수석의 사의를 여러 차례 만류하며 민정수석 자리를 지키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만약 휴가 복귀 이후에도 신 수석이 사의를 꺾지 않을 경우에는 청와대 입장에서 큰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