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폭행 논란’ 송언석에 “인간 자격도 없어…제명해야”
  • 변문우 디지털팀 기자 (sisa4@sisajournal.com)
  • 승인 2021.04.09 13: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력 이용한 폭행…국민의힘 처리 지켜볼 것”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온국민공부방 제1강 '우리 시대의 정의란 무엇인가'에서 강연하고 있다. ⓒ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020년 6월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온국민공부방 제1강 '우리 시대의 정의란 무엇인가'에서 강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4‧7 재보선 개표방송 당시 자신의 자리를 만들어 놓지 않았다며 당직자를 폭행해 논란을 일으킨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에 대해 "인간 자격도 없다"고 비난을 퍼부었다.

진 전 교수는 8일 페이스북을 통해 "권력을 이용한 신체적 폭행이다"며 "용서하면 절대 안 되고 당에서 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의원 자격이 아니라 인간 자격이 없는 것이기에 사과로 끝낼 일이 아니다"며 "국민의힘이 어떻게 처리할 지 지켜보겠다"고 경고했다.

당직자 폭행 논란에 선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당직자 폭행 논란에 선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앞서 송 의원은 지난 7일 방송3사 선거 출구조사 발표를 앞두고 당사 상황실에 자신의 자리가 마련되지 않았다며 당 사무처 국장의 정강이를 수차례 발로 차 사무처 노동조합으로부터 강한 반발을 샀다.

논란이 커지자 송 의원은 "물리력을 행사하지 않았다"면서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사무처 당직자들이 성명서를 내고 송 의원의 사과와 탈당까지 요구하고 나서자, 결국 송 의원은 사과문을 들고 직접 사무처를 찾아 고개를 숙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무처 노조는 "개표상황실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송 의원은 사실을 인정했다"며 "송 의원이 사건 이후 당시 상황을 후회하고 있다. 피해 당사자들은 당의 발전과 당에 대한 송 의원의 헌신을 고려해 선처를 호소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진 전 교수는 이번 재보선에서 압승한 야당의 변화 노력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 반면, 여당을 향해서는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8일 영남일보 지방자치아카데미 입학식에서 특별강연을 하던 중 "민주당은 애정을 가지고 비판하면 공격으로 인식한다"며 "제가 칼럼을 50꼭지 썼는데 그걸 공격으로만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반면 국민의힘에 대해서는 "그래도 이 당은 이야기를 들어주더라"면서 "내가 비판하면 들어주고 때로는 반성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