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오세훈의 ‘서울시 거리두기’에 “방역 혼선 우려”
  • 변문우 디지털팀 기자 (sisa4@sisajournal.com)
  • 승인 2021.04.12 12: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에 대해 여야 구분 없어…당국과 지자체 간 협조 필요”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코로나19 관련 기자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코로나19 관련 기자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서울형 거리두기' 도입을 언급한 것에 대해 "방역에 관한한,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비판했다.

허영 민주당 대변인은 지난 11일 브리핑을 통해 "오 시장은 서울시가 따로 방역대책을 마련할 수 있음을 시사했는데 방역 전선에 혼선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지금은 당국과 지자체 간의 유기적인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라며 "현장의 방역수칙 실천력이 조기에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앞서 오 시장은 지난 9일 코로나19 종합대책회의에서 "지금까지의 틀어막기식 거리두기는 더 이상 지속하기 어렵다"며 서울시의 경우 특별히 '업종별 맞춤형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허 대변인은 정부의 수도권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 3주간 연장 결정에 대해 "민생과 방역의 균형점을 찾기 위해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거리두기 수위를 높이자는 지적과 관련해선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면 다중이용시설 13만6000곳이 문을 닫아야 하고, 116만 곳은 운영에 제한을 받게 된다"며 "소규모 자영업자나 소상공인 같은 서민들의 피해가 한계점에 도달할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그러면서 "거리두기 단계를 조정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현장의 방역수칙 실천력을 조속히 회복하고, 백신 접종의 안전성과 수급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