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4년 연속 1위
  • 배윤영 호남본부 기자 (sisa615@sisajournal.com)
  • 승인 2021.04.28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지방은행 부문 선정
이미지·선호도·이용가능성 등 높은 평가
‘포용의 금융’…송종욱 행장 부임 후 매년 수상

광주·전남지역 대표은행인 광주은행이 4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를 수상했다. 특히 송종욱 은행장이 취임한 뒤 처음 1위에 선정된 후 줄곧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7일 동구 대인동 본점에서 ‘2021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왼쪽 6번째)이 27일 동구 대인동 본점에서 ‘2021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열고 4년 연속 1위 수성을 축하하고 있다. ⓒ광주은행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왼쪽 6번째)이 27일 동구 대인동 본점에서 ‘2021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열고 4년 연속 1위 수성을 축하하고 있다. ⓒ광주은행

지난 2018년부터 4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지방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광주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이미지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 ‘로열티’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인증식에서 “광주은행은 금융소비자들로부터 ‘친절하고 믿음이 가는 은행’, ‘광주·전남을 대표하는 안정적인 은행’으로 신뢰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지역 내 탄탄한 영업력과 디지털뱅킹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사명을 다하는 임직원들의 노력에 대한 결과가 4년 연속 1위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광주은행이 27일 동구 대인동 본점에서 ‘2021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이성욱 광주은행 노동조합 위원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 ⓒ광주은행
광주은행이 27일 동구 대인동 본점에서 ‘2021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이성욱 광주은행 노동조합 위원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 ⓒ광주은행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4년 연속 1위 쾌거는 광주·전남 지역민과 고객이 보내준 한결같은 성원과 신뢰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속적인 고객중심·지역밀착경영으로 지역과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