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24시] 산림청장배 산림레포츠대회 남해 개최 확정
  • 박종운 영남본부 기자 (sisa520@sisajournal.com)
  • 승인 2021.04.29 1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남쪽빛 감성ON 마켓’ 개최
남해군 “5월24일~7월8일 참문어 포획 안됩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취소된 ‘산림청장배 산림레포츠대회’가 오는 9∼10월 경남 남해 ‘남면 덕월~서면 서상’ 임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9일 남해군에 따르면, 남해군은 지난달 산림청이 공모한 산림청장배 산림레포츠대회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산림청장배 산림레포츠대회는 임도의 활용도를 높이고, 산림레포츠(산악자전거 등)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되는 이벤트다. 산악자전거대회는 오는 9월, 산악마라톤 대회는 오는 10월 개최될 예정이다. 남해군은 대회 코스 등을 정비해 대회가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남해군은 남해를 찾는 500여 명의 참가선수와 관광객들이 대회기간 중 어려움이 없도록 숙박시설 등 주변 인프라를 정비한다. 또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지역민들과 함께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

남해군 관계자는 “테마임도 지정에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산림휴양과 산림레포츠가 함께하는 새로운 임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산림청장배 산림레포츠대회 남해군 개최 확정  © 남해군
남해스포츠파크 전경 ©남해군

 남해군,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남쪽빛 감성ON 마켓’ 개최

남해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권역 연계 사업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남쪽빛 감성 ON 마켓’을 개최한다.
 
29일 남해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역특산품과 공예·예술상품 및 관광기념품을 판매하는 24개 업체가 참여한다. 행사는 5월1일과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접속해 ‘남쪽빛 감성ON마켓’을 검색하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해당업체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방송이 종료되더라도 일주일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심재복 남해군 문화관광 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판로가 확보되지 않은 지역의 좋은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아름다운 관광지도 홍보해 지역업체 매출 증대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지역 경제와 관광산업이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군 “5월24일~7월8일 참문어 포획 안됩니다”

남해군은 참문어 자원 보호를 위해 5월24일부터 7월8일까지 참문어 포획과 채취를 금지한다.

29일 남해군에 따르면, 남해군은 올해 1월1일부터 개정 시행된 '수산자원관리법 시행령'이 5월6일부터 6월30일까지 참문어 금어기로 정하면서 이같이 조치했다. 경남도 역시 연안 7개 시군 어업인 단체와 두 차례의 회의를 거쳐 5월24일부터 7월8일까지 금어기로 정하고, 경상남도 홈페이지에 참문어 포획·채취 금지기간을 고시했다.

어업인과 비어업인은 금지기간동안 참문어를 포획할 수 없다. 만약 이를 위반해 적발될 경우 어업인은 2년 이하의 징역이나 2000만원 이하의 벌금, 비어업인은 8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석재 남해군 해양수산과장은 “법령 개정 후 경남도 고시로 지정된 참문어 금어기 홍보를 위해 전 어촌계·수협 및 유관기관에 공문을 발송해 어업인들의 불법어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