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24시] 산청군, 교육부 성인문해 공모 3년 연속 선정
  • 박종운 영남본부 기자 (sisa520@sisajournal.com)
  • 승인 2021.05.12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보건의료원, ‘꽃심고 가꾸기’ 프로그램 진행
산엔청쇼핑몰, 지리산 한방약초 원료 제품 온라인 판매

산청군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성인문해·검정고시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12일 산청군에 따르면, 산청군은 올해 ‘검정고시 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과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2100만원을 확보했다. 산청군은 160여명을 대상으로 중졸 검정고시 1개반, 찾아가는 문해교실 19개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검정고시 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은 정규교육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저학력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검정고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은 경제·사회적 상황 등으로 기초교육을 받지 못한 성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자 해득 교육과 기초 생활 문해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산청군은 또 경남도·경남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경남평생교육진흥 공모사업에도 선정됐다. 산청군은 올해 경남도교육청 문해교육 전문기관으로 지정돼 어르신들의 ‘만학의 꿈’을 이루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2개 프로그램에 20명의 학습자가 참여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지난 3년간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 공모사업을 통해 군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꽃 가꾸기 모습  © 산청군
산청군보건의료원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꽃 가꾸기 모습 © 산청군

◇ 산청보건의료원, ‘꽃심고 가꾸기’ 프로그램 진행

경남 산청군보건의료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플러스·행복플러스 사업의 하나로 ‘꽃심고 가꾸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2일 산청군에 따르면, 산청군보건의료원은 코로나19로 집에 혼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노년층 어르신들의 우울방지와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단성면과 신안면 만75세 이상 주민 200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산청군보건의료원은 꽃 묘종과 상토 등을 제공해 가정에서 직접 물을 주고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산청군보건의료원은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단성면과 신안면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건강위원회와 함께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건강증진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집콕생활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건강유지를 위한 비대면 사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산엔청쇼핑몰, 지리산 한방약초 원료 제품 온라인 판매

산청군 산엔청쇼핑몰이 지리산의 한방약초 등으로 만든 제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했다.

12일 산청군에 따르면, 산청군은 11일 저녁 9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채널에서 지리산 한방약초와 오소리 오일로 만든 천연유래 화장품을 판매했다. 이날 탄력크림·에센스·마스크팩·핸드크림 등이 판매됐다.

산청군은 라이브커머스 진행 전 사전 특별행사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했다. 산청군은 총 11명의 참여자에게 기초케어 4종을 등수별로 차등 지급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온라인 생방송 판매는 최근 모바일로 집중되고 있는 소비패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방안”이라며 “판로 확대는 물론 지리산 청정골 산청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생산품을 널리 알리는 효과도 크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