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언중법은 ‘조국 지키기’ 법…찬성하는 이재명·이낙연도 한심” [시사끝짱]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21.08.24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중권, 민주당 언론중재법 강행 움직임에 일갈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더불어민주당의 언론중재법 개정안 강행 처리 움직임과 관련해 “자유민주주의 체제에서 상상도 못 할 악법”이라며 “‘조국 사태’에 정당성 부여하려는 시도에 불과하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여권의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를 겨냥해서도 “왜 언론중재법을 찬성하는 것인지 한심하다”라고 일갈했다. 

진 전 교수는 24일 방영된 시사저널TV 《시사끝짱》에 출연해 “모두가 반대하는 언론중재법을 왜 고집하는 지 의문”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진 전 교수는 “범여권 시민단체들조차 언론중재법을 반대하고 있는데 민주당만 강행하려는 분위기이다. 과거 보수당이 악법 처리를 강행하던 짓을 그대로 따라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이 기득권 세력이 됐다는 방증”이라고 지적했다.

ⓒ 시사끝짱
ⓒ 시사끝짱

그러면서 진 전 교수는 “언론중재법은 ‘조국 지키기 법’일 뿐”이라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조국 사태로 정당성에 타격을 입은 여당이 그 분풀이를 언론에 하는 것”이라면서 “언론을 적으로 몰면서 개혁 세력임을 자처하려는 의도”라고 분석했다. 또 “언론중재법을 계기로 지지층을 흥분시켜 일종의 ‘개혁 뽕’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지지율을 유지하기 위한 선동책에 불과하다”라고도 부연했다.

진 전 교수는 “민주당 대선주자들도 친문 표가 급하니까 언론중재법을 옹호하는 것”이라면서 “한심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민주당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도덕적인 사람들이 모여 있는 집단 같다”면서 “한국 시민사회가 갖고 있는 기본적 윤리 수준에 한참 못 미치는 집단이 개혁을 하겠다고 하니 우스울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진 전 교수는 “언론개혁도 검찰개혁의 전철을 밟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진 전 교수는 “검찰개혁도 국민 지지를 받으며 출발했지만 마무리는 엉망이지 않았나”라면서 “민주당이 끝내 언론중재법 처리를 강행하면 지지율이 고꾸라지고 본인들의 정치적 생명에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진 전 교수 발언의 전체 내용은 시사저널TV 《시사끝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