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들은 이재명 제명…‘재명수호’하면 민주당도 제명”
  • 유경민 디지털팀 기자 (wbql1214@naver.com)
  • 승인 2021.10.08 1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게이트’ 각종 증거 쏟아지는데 검경은 압수수색 회피”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대장동 게이트 특검 추진 천막투쟁본부 출정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대장동 게이트 특검 추진 천막투쟁본부 출정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8일 “이재명 경기지사는 마치 대통령이 다 된 것처럼 말장난이나 하고 있지만, 상식 있는 국민들 머릿속에서 이 지사는 제명당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만일 민주당이 상식과 정의를 지키려는 국민의 분노를 무시한 채 ‘재명수호’를 고집한다면 민주당 역시 국민들로부터 제명당할 것”이라며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 지도부가 재명수호에 총력을 다해 나서고 있지만 민주당 내에서도 특검 필요성이 제기된 데 이어 ‘이재명 게이트’라는 말까지 나왔다”며 “민주당 내에서도 양심을 조금이라도 가진 사람이라면 ‘이재명 게이트’가 매우 심각하고 엄중한 문제란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 국민의힘으로 많은 제보가 쏟아지고 있으며 어차피 진실은 드러날 것이고 몸통이 밝혀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경고한다”며 “이처럼 업무상 배임의 각종 증거자료가 계속 쏟아져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정작 경찰이나 검찰은 성남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조차 회피하고 있고 경기도지사 업무실, 비서실과 비서관에 대한 압수수색조차 시도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국정감사에서 야당의 정당한 자료제출요구와 증인신청요구를 다수 의석이라는 완력을 사용해 철저하게 막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지사의 측근으로 지목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의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이 돈이 어떤 세탁 과정을 통해 누구의 손에 들어갔을지 여부는 뻔하지 않나”라며 “그 돈이 유동규 혼자 먹을 수 있는 돈이겠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간 소유의 땅을 헐값에 강제수용해서 원주민들에게는 피눈물을 흘리게 하고, 아파트 분양받는 국민들에게는 분양가 상한제 혜택을 받지 못해서 비싼 값에 분양을 받도록 만든 설계자, 그 누굽니까? 바로 본인 스스로 고백한 성남지사 이재명이었다”라며 “성남 시민들에게 돌아가야 할 혜택이 극도로 축소됐고 그 돈을 특정 개인이 나눠 먹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지사가 경기도 평택 현덕지구 개발사업을 도의회 반대를 무릅쓰고 강행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구린내가 진동한다”고 직격했다. 그는 “대장동을 모델로 추진됐던 경기도 평택 현덕지구 개발사업에 대해 경기도의회의 도시환경위원회 14명 도의원 중에서 민주당 소속이 13명인데도 불구하고 (이들이) 반대의견을 냈다”라며 “그 사업의 컨소시엄 참여업체 한곳의 대표는 이재명 팬클럽 대표발기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고 한다”고 했다. 이어 “국민은 이 지사 주변 일당이 경기도에서 뽑아먹을 만큼 뽑아먹고 판돈을 더 크게 키워 돈벼락 잔치를 벌이기 위해 몸통을 대선에 출마시킨 게 아니냐고 묻는다”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