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리더-크리에이터] 공구 리뷰어 ‘공구왕황부장’ 황웅희
  • 공성윤 기자 (niceball@sisajournal.com)
  • 승인 2021.10.20 14:00
  • 호수 167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역 없는 유튜브 세계, 공구도 콘텐츠가 된다

‘공구왕황부장’ 황웅희씨는 유튜브가 다루는 영역이 정말 무궁무진하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준다. 그의 전문 분야는 공구 리뷰다. 황씨는 실제 대구의 공구 도매업체에서 부장 직함을 달고 있다.

황씨의 영상에는 일반인이 쉽게 쓰는 접착제부터 전문적인 조작 능력이 필요한 그라인더까지 각종 공구가 등장한다. 물론 공구를 찾는 사람들의 폭은 그다지 넓지 않다. 하지만 황씨는 재치 있는 설명과 유머 감각으로 공구와 거리가 먼 일반인들도 즐겁게 볼 수 있는 영상을 만들고 있다.

황씨는 시청자들과의 소통 능력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번 영상을 올릴 때마다 ‘나눔 이벤트’를 통해 리뷰한 제품을 시청자들에게 나눠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이벤트는 본인 회사의 매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또 황씨는 틈틈이 네티즌들의 댓글에 답을 달아주고 있다.  

시사저널은 매년 창간 기획으로 ‘차세대 리더 100’을 선정하고 있다. 향후 대한민국을 움직일 리더를 발굴하기 위함이다. 올해도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서 기대받는 100명을 엄선했다. 우선 여론조사 전문기관 ‘칸타퍼블릭’에 의뢰해 전문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시사저널 기자들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후보군을 압축했다. 최종적으로 시사저널 편집국에서 올 한 해 미디어에 나온 여러 자료들을 검토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쳐 ‘차세대 리더’ 100명을 선정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