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근육 회복…그릭 요거트의 효능 3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1.10.20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릭 요거트 속 프로바이오틱스, 소화·불면증·피부 건강 등에 고루 도움
ⓒ픽사베이
ⓒ픽사베이

올리브 오일과 함께 건강 식품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그릭 요거트. 인공감미료나 설탕 함유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일반 요거트에 비해 맛은 떨어지지만, 칼슘과 단백질은 되려 풍부해 건강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다이어터들에게 없어선 안될 식품 중 하나로 자리잡는 모양새다.

그렇다면 단백질 등 그릭 요거트 속 성분들은 우리에게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주는 걸까?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섭취했을 때 취할 수 있는 건강상 이득 3가지를 함께 알아보자.

▲ 체중 조절

영양학자 등 전문가들은 그릭 요거트의 섭취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지적한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그릭 요거트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포만감 지속 시간도 길어져 군것질을 하거나 폭식을 할 위험이 줄어든다는 이유에서다. 그릭 요거트가 ‘건강한 다이어트’를 표방하는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 장 건강을 통한 면역력 증대

그릭 요거트에는 장의 전반적인 활동을 돕는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돼 있다. 따라서 그릭 요거트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소화가 원활해 지는 것은 물론 면역력 증대와 불면증 완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꾸준한 섭취시 기분 향상과 피부 건강 증대에도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있다.

▲ 신체 회복

격한 운동으로 탈진한 근육을 회복하는 과정에도 그릭 요거트가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릭 요거트 속 단백질의 아미노산이 손상된 근육 조직을 재건하고 새로운 근육 세포를 만드는 것을 돕는 까닭이다. 따라서 고강도 운동을 한 날에는 그릭 요거트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