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24시] 대구시 “29일까지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하세요”
  • 김성영 영남본부 기자 (sisa528@sisajournal.com)
  • 승인 2021.10.24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컬러풀축제 개최 기대감 높인다"…'리마인드 컬러풀, 메타 퍼레이드' 공모
DGB데이터시스템, 올 연말 RPA 도입 추진
대구시청 ⓒ시사저널 김성영
대구시청 ⓒ시사저널 김성영

대구시가 오는 29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접수 마감을 앞두고 미신청자에 대한 신청을 독려했다.  

24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시는 지난 21일 기준 대상자 206만 명 중 98%인 204만 명에게 국민지원금을 지급했다. 아직 신청을 하지 않은 대상자는 오는 29일까지 카드사 홈페이지나 은행, 행정복지센터로 직접 가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이 지났더라도 가구 구성과 건강보험료 산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내달 12일까지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주민등록 주소가 달라 맞벌이로 인정받지 못한 경우, 세대별 주민등록표에는 세대원으로 등재돼 있으나 실제는 동거인으로 등재돼야 했던 경우 가구 조정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이혼 후 실제 자녀 부양 상황과 건강보험 피부양 관계가 다른 경우도 마찬가지다. 지난 6월2일 이전 휴·폐업 상황이 반영되지 않은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지급 제외된 경우도 건강보험료를 재산정하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은 지역 내 대구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올해 12월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 "대구컬러풀축제 개최 기대감 높인다"…리마인드 컬러풀 메타 퍼레이드 공모 참여자 모집

공모 포스터 이미지 ⓒ대구시 제공
공모 포스터 이미지 ⓒ대구시 제공

대구문화재단과 대구시가 대구 대표 거리예술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시민 공모에 나섰다.

대구문화재단은 '리마인드 컬러풀 메타퍼레이드' 공모 참여자를 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2년 연속 취소된 대구 대표축제의 지속 가능성과 내년 개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대구시는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가 아닌 실제 퍼레이드 모습을 '시민영상 퍼레이드'와 '퍼레이드 쇼케이스'로 나눠 접수한다. 시민영상 퍼레이드는 개인 또는 소규모 팀이 1분 이내 퍼레이드 영상을 촬영해 개인 유튜브 계정에 지정하거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퍼레이드 쇼케이스는 컬러풀페스티벌 참여를 목표로 하는 20인 이상 퍼레이드팀이 대상이다. ‘일상의 귀환’을 주제로 3분 내외 퍼레이드 공연을 구성해 관련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대구시는 시민영상 퍼레이드 부문 10개팀에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퍼레이드 쇼케이스 부문은 팀당 최대 500만원의 출연보상금과 영상 쇼케이스 제작 등을 지원한다. 참가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 DGB데이터시스템, 올 연말 RPA 도입 추진

DGB데이터시스템 웨비나 장면 ⓒDGB데이터시스템 제공
DGB데이터시스템 웨비나 장면 ⓒDGB데이터시스템 제공

DGB데이터시스템은 RPA시스템의 성공적 도입을 위한 웨비나(Webinar)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RPA는 단순업무 자동화를 위한 '로보틱스 프로세스 자동화'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비대면 세미나 플랫폼이다. 이번 웨비나에서 DGB금융그룹 계열사별 관련 직원들은 RPA 도입과 운영, 특장점과 기술 트렌드 등을 논의했다. 특히 논의를 확대해 대구상공회의소와 협력, 영남권 기업의 참여도 독려했다.

DGB금융그룹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DT) 전략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  일환으로 DGB데이터시스템을 주축으로 올 연말까지 지주 RPA시스템 도입에 착수할 계획이다.ㅇ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