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무기력 극복…옥수수의 숨겨진 효능 3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1.10.26 0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수수에 함유된 비타민 E가 유방암 및 폐암 예방
ⓒ픽사베이
ⓒ픽사베이

특유의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많은 이에게 사랑받는 옥수수. 채소치곤 맛있는 간식 정도로 인식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사실 옥수수는 식이섬유, 단백질 등 신체에 유익한 성분을 고루 함유하고 있는 건강 식품이기도 하다.

옥수수가 지닌 의외의 건강 효과 3가지를 함께 알아보자.

▲ 다이어트

옥수수 100g에는 약 4.73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어, 섭취시 체내에서 지방이 흡수되는 걸 억제하고 배변을 촉진한다. 또한 옥수수를 오후 중 간식으로 섭취할 경우, 적절한 포만감으로 인해 저녁식사에서 과식하게 될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 유방암 및 폐암 예방

옥수수와 콩, 견과류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E. 국가암정보센터 자료에 따르면 비타민 E는 유방암과 폐암 등을 예방하는데 기여한다. 특히 한 해외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의 핵심 성분 중 하나인 알파-토코페롤의 혈중 농도가 높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폐암 위험이 최대 23%까지 낮게 나타났다. 일부 사람들은 보충제를 통해 비타민 E를 섭취하기도 하지만, 보충제 형태로 비타민 E를 섭취하면 폐암 억제 효과가 적거나 되려 증가시킬 수도 있다는 일부 논문도 있으니 섭취시 주의해야 한다.

▲ 활력 증가

옥수수 섭취는 떨어진 신체의 활력을 높이고 무기력증을 이겨내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옥수수에 풍부한 비타민 B 성분 덕분이다. 비타민 B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경계 기능도 원활해 지도록 돕는다. 또한 신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중에 비타민 B를 강조한 영양제가 다수 출시돼 있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