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24시] 한정우 군수,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1.12.24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LH, 행복주택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창녕군-NH농협 창녕군지부, 창녕마늘 소비촉진 협약 체결

한정우 경남 창녕군수가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을 수상했다. 

24일 창녕군에 따르면, 한 군수는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지자체단체장 부문 상생경제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인옥 창녕군의원은 지방자치의정부문 농업경영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또 신원기 부곡농협조합장은 행정부문 농업경제발전대상, 이성옥 창녕군 보건소장은 행정부문 효행복지대상을 수상했다.

한 군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창녕군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창녕사랑상품권을 확대 발행했다. 또 창녕 마늘 고품질화와 농산물 판로 확대를 추진해 농가 소득 1억원 시대를 열었다. 한 군수는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대상을 받았다. 

한 군수는 “모두가 살기 좋은 창녕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함께 상을 받은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여식 ⓒ창녕군 제공

◇창녕군-LH, 행복주택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경남 창녕군은 전날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창녕영산 행복주택 건설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창녕군은 이번 협약에 따라 주택건설 인·허가, 입주자 선정 등을 지원한다. LH는 건설 관련 업무 총괄과 행복주택 공급·운영 등을 진행한다. 창녕군은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 등 행정절차를 연말까지 마무리하고, 2023년 8월 입주를 목표로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창녕군은 청년·신혼부부 등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창녕영산 행복주택을 조성한다. 창녕군은 행복주택 150호를 옛 영산고등학교 부지에 만들고,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한정우 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정주여건 개선과 더불어 청년층의 안정적인 주거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LH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창녕군-NH농협 창녕군지부, 창녕마늘 소비촉진 협약 체결

경남 창녕군은 NH농협 창녕군지부, ㈜큐아이그룹과 창녕마늘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창녕군에 따르면, 전날 맺은 업무협약을 통해 NH농협 창녕군지부는 창녕 마늘의 공급을 맡게 된다. ㈜큐아이그룹은 자사 브랜드 ‘국밥 참 맛있는 집’을 통해 내년 1월에 창녕마늘국밥을 출시할 예정이다. 큐아이그룹은 식자재 유통 전문 업체다. 국밥 참 맛있는 집과 냉돈창고, 갓만든떡볶이 등 3개의 브랜드와 10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창녕군은 올해 3월 티바두마리치킨과 연간 100여 톤의 창녕마늘을 납품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또 11월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SPC GFS와 농산물 유통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해 12월에 10여 톤의 창녕쌀을 납품한 바 있다.

한정우 군수는 “여러 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해 창녕 농산물을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판로 및 저변 확대에 힘써 농업인이 살기 좋은 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