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24시] 오규석 군수 “생활체육공원 조성, 신속히 완료할 것“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2.01.12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신세계사이먼 부산점에 감사패 수여
고리원자력본부, 올해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결과 발표
오규석 기장군수는 전날 오후
오규석 기장군수(왼쪽에서 두번째)가 1월11일 오후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사업 진행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기장군

기장군은 오규석 기장군수가 전날 다목적 종합 체육공원으로 추진 중인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은 기장군이 기장읍 청강리 630-1번지 일원 약 2만3690㎡ 부지에 전문체육시설과 야외운동시설이 접목된 산책로와 복합놀이터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장군은 지난 2016년 주민들의 요구를 수용해 2017년 이 사업을 기장군 숙원사업으로 진행했다. 이후 부지 선정과 상부기관 협의 등 많은 난제가 있었지만, 기장군은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와 개발제한구역 내 도시관리계획 미반영시설에 대한 사전협의를 최종 확정했다. 기장군은 올 초 부산시 도시계획·공원위원회 심의 통과와 도시관리계획 결정이 완료되면, 실시설계용역과 실시계획인가와 토지보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 군수는 “지역주민들의 간절한 요청으로 2016년부터 시작한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의 남은 절차를 신속히 완료해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지역주민들의 일상생활에 활력소이자 휴식과 힐링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 불균형 해소와 일광신도시, 기장·장안의 행복주택 건설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생활체육 참여인구 수요 충족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오규석 기장군수(왼쪽)가 지역사회발전과 복지향상에 이바지 한 ‘㈜신세계사이먼 부산점’에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기장군

◇ 기장군, ㈜신세계사이먼 부산점에 감사패 수여

기장군이 최근 지역사회발전과 복지향상에 이바지 한 ‘㈜신세계사이먼 부산점’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12일 기장군에 따르면, ㈜신세계사이먼 부산점은 희망2019나눔캠페인 참여를 시작으로 2021년 기장군 드림스타트에 성품을 기부했다. (주)신세계사이먼이 지금까지 기부한 성·금품이 총 1억9200만원에 달하면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오 군수는 “기장군의 복지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장군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 고리원자력본부, 올해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결과 발표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2022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12일 고리원자력본부에 따르면,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원전 사업자가 발전량에 따라 일정 지원금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이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한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해 8월부터 사업 공모를 진행했고, 3차례 심사를 거쳐 최종 77건의 단위사업을 선정했다. 올해 고리원자력본부의 사업자지원사업 예산은 98억9000여만원으로, 지역 교육장학 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김준석 본부장은 “올해도 사업자 지원사업이 알차게 시행돼 지역 사회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리원자력본부는 앞으로도 살기 좋은 발전소 주변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