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14조 추경’에 “찔끔찔끔…효과 있을지”
  • 장지현 디지털팀 기자 (vemile4657@naver.com)
  • 승인 2022.01.14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방에 있으니 고생 이해 못해…이래서 현장성 중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4일 정부의 14조원 규모 추가경정예산 편성 방침에 대해 “또 조금만 했더라”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인천 일정을 시작하기 전 유튜브 ‘이재명TV’를 통해 진행한 출발 인사에서 “따뜻한 안방에 있으니 북풍한설 몰아치는 벌판에서 고생하는 분들의 마음을 이해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도 50조원 하자고 하고,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도 100조원 지원하자고 하는데, 하는 김에 많이 해야 효과가 나지 자꾸 찔끔찔끔 소액으로 해서 표과가 있을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기재부를 겨냥해 “안방에 있으면 ‘이정도면 얼마든지 잘 살겠지’ 생각해도, 현장에서는 그렇지 않다”며 “제가 그래서 행정에서 현장성을 중시한다. 정치는 결국 국민이 원하는 일을 대신하는 거지, 자기가 옳다고 믿는 것을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월 마지막 주까지 제출할 추경안 규모에 대해 “자영업자·소상공인, 병상확보 지원 등 방역역량 확충을 위한 지원을 중심으로 약 14조원 규모”라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이 후보가 지난 4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주장한 ‘설 연휴 전 25조~30조원 추경’에는 못 미치는 규모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