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이번 주 신간 도서
  • 조철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2.03.06 11:00
  • 호수 169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력의 심리학
버추얼 휴먼
꽃잎 한 장처럼

권력의 심리학

세계 곳곳의 최상위 지도자를 직접 만나 진행한 10여 년간의 연구를 토대로 권력 부패의 본질과 우리 앞에 놓인 과제를 논한다. 사이코패스적 성향의 개인이 조작과 위협으로 권력을 손에 넣는 과정, 문화적 배경이 개인과 국가 시스템의 부패에 미치는 영향, 잘못된 권력 부여가 촉발한 주요 사건 등 권력의 본질을 다양한 측면에서 면밀히 살펴본다.

브라이언 클라스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 448쪽 / 1만8000원

 

버추얼 휴먼

인공지능, 블록체인, VR/AR, 로봇공학, 메타버스가 도대체 무슨 상관이라고? 이런 독자들을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한다. 메타버스로 대표되는 3차 테크 혁명이 실재하는 비즈니스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메타버스 세계의 신인류 탄생을 미리 만나보고 각자의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을 얻을 수 있다.

오제욱 지음 / 포르체 펴냄 / 232쪽 / 1만6800원

 

꽃잎 한 장처럼

희수라고 칭하는 만 77세를 맞은 저자가 불안과 우울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를 위해 위로의 시 편지를 건넨다. 그 어느 때보다 진실한 위로와 축복이 필요한 지금, 지속되는 거리 두기로 옆 사람의 온기가 그리운 이 순간, 연둣빛 바람 부는 봄날의 꽃처럼 아름답고 향기로운 시와 글들은 봄이 와도 여전히 얼어붙어 있는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준다.

이해인 지음 / 샘터 펴냄 / 368쪽 / 1만6000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