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 후폭풍에…安 “정권교체 되지 못하는 상황만은 막아야”
  • 안수교 디지털팀 기자 (hongsalami@naver.com)
  • 승인 2022.03.04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 완주 바란 분들 실망…마음 무거워”
“국민 고통 그대로…단일화 고민 거기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전날 전격적인 단일화를 선언하면서 이에 실망한 당원과 지지자들의 탈당과 후원금 반환 요청이 잇따르는 등 후폭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안 후보가 지지자 달래기에 나섰다.

안 대표는 4일 오전 페이스북에 A4 2장 분량으로 직접 쓴 편지글의 사진을 올려 “저의 완주를 바라셨을 소중한 분들, 그리고 저를 지지하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밝혔다. 안 후보의 결정에 실망한 지지자들에게 ‘손편지’를 띄워 재차 사과하고 이해를 구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안 대표는 “이번 후보 단일화 결과를 통해 많은 분들께 큰 아쉬움과 실망을 안겨드렸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에 제 솔직한 심정을 말씀드리고자 한다”라며 “많은 국민들이 정권교체의 열망을 갖고 계신다”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또한 동시에 제가 저의 길을 가기를 바라는 많은 지지자분들이 계신다”라며 “특히 저의 독자 완주를 바라셨던 분들의 실망하시는 모습을 생각하면 마음이 무겁다”고 적었다.

안 후보는  자진사퇴 방식의 단일화를 선택한 이유로  “단일화가 안 된 상태에서 자칫하면 그동안 여러분과 제가 함께 주창했던 정권교체가 되지 못하는 상황만은 막아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는 사회적 약자를 따뜻하게 품기 위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정치를 시작했다”며 “세상을 바꾸고 싶어 시작한 정치였지만 여전히 국민의 고통의 크기는 줄어들지 않음에 번민했고 고통스러웠다. 단일화 결단의 고민은 거기에서 비롯됐다”고 했다.

또 실망한 지지자들에게 “여러분들이야말로 그동안 나라를 걱정하고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저를 지지해주신 분들”이라며 “그렇기에 저의 송구함과 죄송함은 더욱더 크다”고 재차 사과했다.

아울러 안 후보는 “이렇게 제가 완주를 하지 못했다고 해서 결코 저의 길을 포기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저는 분명하게 약속드린다. 지금까지 여러분들과 손잡고 함께 걸어온 길을 초심을 잃지 않고 계속 함께 걸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