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安이 ‘재고’ 동의 못하면 최고위원 2명 모두 임명”
  • 이은진 디지털팀 기자 (eunjinlee525@gmail.com)
  • 승인 2022.06.16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힘 사람 추천해야 하나…안철수와 약속 지켜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 추가 인선 문제와 관련해 “안철수 (전) 대표가 (인선 재고 요구에 대해) ‘나는 동의를 못 한다’고 그런다면 두 명을 다 임명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나와 “당 대 당 통합을 했고 그렇게 약속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약속은 준수해야 한다는 것이 기본적인 입장”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안 대표께서 두 사람을 추천했는데 한 분은 국민의당 사람이고 한 분은 국민의힘 사람”이라며 “국민의힘 사람을 굳이 추천할 필요가 있겠느냐”라고 말했다.

국민의당 대표를 지낸 안철수 의원은 대선 이후 합당 과정에서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 김윤 전 국민의당 서울시당위원장 등 2명을 최고위원으로 추천했으나 이준석 대표가 공개적으로 재고를 요청하면서 마찰을 빚고 있는 상황이다.

권 원내대표는 “안 대표께서 양보를 하면 소위 당헌 당규 개정 없이도 바로 임명할 수 있으니까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한번 안 대표의 의중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자는 중재안을 제가 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본적으로는 (합의를) 존중을 하되 다시 한번 대화를 통해서 수정할 여지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 다음에 최종 결정을 하자는 것이 제 입장”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최근 불거진 이준석 대표와의 연대설에 대해서는 “특정인과의 연대가 아니라 다 연대를 하는 사람”이라며 “정말 기발하게 사실과 다른 해석이 정말 많이 나오고 있다”고 부인했다. 친윤(친윤석열)계가 주축이 된 의원모임 민들레 결성을 놓고 장제원 의원과 이견을 드러낸 것에 대해서는 “무슨 균열이 있다고 그러는데 그건 다 밖에서 (하는) 그냥 잘못된 관측”이라고 했다.

더불어민주당이 하반기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자리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선 “뭐든지 매사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걸 정치적 천동설이라고 그러는데 이걸 버려야만 민주당이 혁신이 되고 국민들로부터 잃어버렸던 지지를 다시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최근 행보 논란에 대해선 “김 여사만 나오면 대선 때부터 과도하게 공격하고 있다”며 ”민주당과 소위 민주당 지지자들이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꼬투리를 안 잡는 게 없다“고 반박했다. 아울러 김 여사가 운영한 전시기획사 코바나컨텐츠 출신 인사 2명이 대통령실에 채용된 것과 관련해서는 “누구나 마찬가지다. 저도 제 선거 때 도와줬던 사람들, 저하고 하는 사람들 보좌진으로 여러 명이 들어와 있다“며 ”정치에서의 숙명“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